2024년 태국-라오스 슬로우 보트에 대한 새로운 세부 정보

资讯

태국에서 라오스까지 메콩강 슬로우보트를 타는 것은 평생에 한 번뿐인 경험입니다… 저는 2017년부터 3번이나 탔습니다. 제가 가장 최근에 탄 건 2024년이었고, 여정의 어떤 부분은 정말 달랐습니다.

저는 이미 저의 첫 두 가지 경험을 바탕으로 라오스의 느린 배에 대한 완전한 가이드를 썼습니다. 여행의 많은 부분은 그대로 유지되지만, 팬데믹은 또한 많은 변화를 가져왔고, 중국에서 라오스로 가는 새로운 철도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제가 관찰한 모든 변화와 여행을 가능한 한 순조롭고 즐겁게 만들기 위한 몇 가지 추가 팁이 여기에 있습니다.

2024년 태국-라오스 슬로우보트 노선

수년 동안 슬로우보트 루트는 투어 회사 없이 여행하고 싶은 사람에게 매우 간단했습니다. 치앙라이에서 잠을 자고, 6:30 버스를 타고 치앙콩으로 가서, 툭툭을 타고 국경 검문소로 가서, 태국에서 샘핑하고, 셔틀버스를 타고 우정의 다리를 건너, 라오스 비자를 지불하고, 픽업트럭을 타고 후아이사이 부두로 가서, 슬로우보트 비용을 지불하고, 메콩에서의 첫날을 즐기고, 팍벵에서 밤을 보내고, 둘째 날 오후 4:45경에 루앙프라방으로 가는 여정을 마칩니다.

2022년경에 큰 변화가 생기면서 그 노선은 거의 불가능해졌습니다. 팬데믹 이후로 치앙라이에서 치앙콩까지 가는 가장 빠른 버스는 7시 30분입니다. 버스 정류장에서 물어봤더니 왜 6시 30분에 버스가 없는지 말해주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첫 번째 버스를 7시 30분에 타면 느린 배에 제때 도착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치앙콩까지 가는 버스는 약 2시간이 걸립니다. 그런 다음 툭툭을 타고 국경까지 20~30분이 더 걸립니다. 국경 양쪽을 통과하는 데 최대 1시간이 걸릴 수 있으며, 마지막으로 20분을 타고 부두에 도착하게 되는데, 보트에 자리가 남아 있다면 티켓을 사야 합니다. 치앙라이에서 보트까지 가는 데 거의 4시간이 걸립니다. 느린 보트는 오전 10시 30분에서 11시 사이에 출발하므로 치앙마이를 오전 6시 30분에 출발하면 도착할 수 있지만, 오전 7시 30분에는 도착할 수 없습니다.

느린 배에서 승객을 기다리며

따라서 2024년에 출발하기 전에 느린 배에 도착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아침 일찍 치앙라이에서 치앙콩까지 개인 교통수단을 이용하는 것(비싸다), 치앙콩이나 후아이사이에서 하룻밤을 보내는 것(각 마을에는 호스텔과 기타 숙박 시설이 몇 개 있다), 또는 투어 패키지를 예약하는 것이다.

2024년 가격 변동

2024년 태국-라오스 슬로우 보트의 가장 큰 변화는 비용입니다. 2017년에 처음 여행을 떠났을 때 총 비용은 34.50달러였습니다. 2019년 두 번째 여행 때는 비용이 비슷했지만 2022년에는 55.50달러로 뛰었습니다(아직 6시 30분에 버스를 탈 수 있었을 때). 2024년에 모든 구간을 개별적으로 지불했다면 치앙라이에서 아침 일찍 개인 교통편을 이용하거나 치앙콩에서 하룻밤을 묵는 것을 감안하면 총 비용은 아마 100달러에 가까웠을 것입니다.

후아이사이의 샌드위치 판매업체

경로를 따라 개인 비용도 급등했습니다. 예를 들어, 2017년 팍벵에 있는 제 게스트하우스는 1박에 3달러였습니다. 2024년에는 정확히 같은 게스트하우스(이름은 바뀌었지만)가 23달러입니다! 마찬가지로 여정을 위한 샌드위치는 비용이 2~4배가 됩니다.

2017년 대비 2024년 가격

이상하게도, 느린 배 자체의 비용은 실제로 더 저렴합니다. 가격은 2017년 210,000 라오스 킵에서 2024년 400,000으로 올랐지만, 킵의 엄청난 평가절하로 실제로 더 저렴해졌습니다. 2017년 210,000 킵은 약 26달러였지만, 2024년 400,000 킵은 약 19달러입니다.

태국-라오스 슬로우보트 로딩 도크

따라서 라오스에서는 음식과 숙박이 상당히 비싼 반면, 투어의 다른 비용은 약간 더 저렴합니다. 여행의 대부분 구간은 현지에서 가격이 두 배가 되었지만, 새로운 환율로 인해 두 배가 된 가격은 여전히 ​​USD로 약 30% 저렴합니다.

2024년 태국-라오스 슬로우보트 비용 분석

2024년에 느린 배를 타고 태국에서 라오스 루앙프라방까지 여행하려면 대략 다음과 같은 비용이 듭니다.

• 치앙마이에서 치앙라이까지 버스: $11
  • 치앙라이에서 치앙클롱까지 버스: $2.50
  • 치앙콩(Chiang Khong)에서 국경까지 택시: $5
  • 우정의 다리를 건너는 버스: $1
  • 라오스 비자: $40
  • 슬로우보트 부두까지 택시: $2.50
  • 라오스 슬로우 보트: $20
  • 팍벵의 숙박 시설: $20
  • 여행 중 식사비, Pakbeng에서의 저녁 식사 및 아침 식사: $20
  • 치앙마이에서 출발하는 총 비용: $122
  • 치앙라이 출발 총 비용: $111

총 비용은 2022년의 두 배에 가깝고 2017년의 세 배입니다. 라오스 슬로우 보트에 대한 이전 기사에서 이전 분석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격이 얼마나 빨리 변하는지 고려하면 2025년 이후에는 여행 비용이 훨씬 더 비쌀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아마도 상당히 더 비쌀 것입니다.

투어 회사 이용 vs. 이용 시 지불

저는 여행의 각 구간에 대한 비용을 직접 지불하여 비용을 절약하는 것을 좋아했지만, 이제는 더 이상 그럴 수 없고, 놀랍게도 가장 저렴한 옵션도 아닙니다.

사나사이 투어 화이사이

제가 태국에서 라오스까지 슬로우보트를 타는 것에 대해 처음 이야기했을 때, 투어 비용은 약 80달러였습니다. 어떻게 된 일인지, 그 가격은 1인당 약 40달러로 상당히 떨어졌습니다. 여기에는 40달러의 비자 수수료가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투어 비용에는 숙박비가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적어도 제가 예약한 회사의 숙박비는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투어 비용은 각 구간을 혼자 여행하는 것과 거의 같습니다. 투어 비용은 40달러, 비자 비용은 40달러, 팍벵 숙박 비용은 20달러입니다.

So Good Travel Slow Boat Tours

2024년에 우리가 이용한 회사는 So Good Travel이었고, 불만은 없습니다. 게스트하우스에서 일찍 데리러 와서 비자를 받을 충분한 시간을 두고 국경까지 데려다주고, 부두까지 원활하게 이동해 주었고, 느린 보트 티켓도 준비해 주었습니다. 이상하게도 2024년에는 티켓에 이전 몇 년처럼 지정 좌석이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슬로보트 투어 치앙라이

결론은 루앙프라방으로 가는 느린 보트 투어는 각 부분을 개별적으로 지불하는 것보다 약간 저렴할 뿐입니다. 그러나 2024년에 투어를 이용하는 가장 큰 장점은 아침에 국경으로 이동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버스가 더 이상 오전 7시 30분 전에 운행되지 않기 때문에 개인 택시에 엄청난 돈을 지불하지 않고는 출발하기 전에 느린 보트를 탈 수 있는 시간에 국경에 도착할 가능성이 낮습니다.

럭셔리 슬로우 보트 투어

럭셔리 슬로우 보트 투어 좌석

라오스에는 메콩강을 따라 내려가는 럭셔리 슬로우 보트 투어도 있는 듯합니다. 이 보트는 몇 명만 탈 수 있거나, 한 가족을 위한 개인 투어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여러 다른 회사에서 예약을 시도했지만, 그들은 저에게 연락하지 않았습니다. 즉, 예약이 꽉 찼거나 고객 서비스가 형편없었던 것입니다.

팬데믹 이후 팍벵이 어떻게 바뀌었는가

느린 보트 노선의 또 다른 큰 변화는 여행자들이 첫날 밤을 보내는 팍벵입니다. 2017년에 팍벵은 12개 정도의 게스트하우스가 있는 한 거리였고, 각각 6개의 객실이 있었습니다. 이 정착지에는 투어 회사에서 사용하는 “호텔”이 하나 있었습니다. 둘째 날 보트에 다시 올라탔을 때, 그 호텔의 거의 모든 손님이 빈대, 끔찍한 음식 또는 다른 무언가에 대한 공포 이야기를 했습니다.

2017년 팍벵 메인 스트리트

2024년에도 팍벵은 크게 크지 않지만, 더 개발되었습니다. 적어도 2017년에 비하면요. 아마 처음 방문했을 때 마을이 얼마나 큰지 놓쳤을 겁니다. 물론, 느린 배를 탄 승객은 부두에서 올라가는 원래의 작은 거리만 볼 수 있을 겁니다.

팍벵 숙박 시설

마을 서쪽에 있는 대형 리조트가 2018년 말에 문을 열었습니다. 이 리조트는 현재 라오스에서 가장 호화로운 리조트 중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물론, 라오스 기준으로는 가격이 약간 비쌉니다. 그래도 언젠가는 그곳에 머물고 싶습니다. 특히 다른 지역 게스트하우스에서 벗어나기 위해서라면요.

팍벵의 빌라

팍벵의 숙박 시설의 질은 제3세계 국가 기준으로 보더라도 확실히 개선이 필요합니다. 오해하지 마세요. 저는 동남아시아를 여행할 때 벌레, 얇은 매트리스, 뜨거운 물 없음, 인스턴트 커피가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하지만 일부 게스트하우스는 숙박의 편안함을 위해 아무런 노력도 하지 않고, 그저 돈을 챙기려고만 하는 것 같습니다. 모든 게스트하우스가 나쁘다는 것은 아니지만, 좋은 게스트하우스는 예외인 듯합니다.

BKC 빌라 게스트하우스 인 팍벵

놀랍게도, 제가 2017년에 머물렀던 게스트하우스는 여전히 그대로 있습니다. 글쎄요, 어떻게 보면요. 그렇게 많은 나쁜 리뷰를 받은 후, 그들은 Google Maps와 예약 플랫폼에서 이름과 목록을 변경했습니다. 그런데도 새로운 브랜딩조차도 나쁜 리뷰를 받고 있습니다. 또 다른 게스트하우스는 Google Maps에서 2.4점이라는 낮은 평점을 받은 후, 지도에서 위치를 정글로 “이동”하고, 리뷰를 통해 새롭게 시작할 수 있도록 올바른 위치에 새로운 위치를 만들었습니다.

팍벵의 음식

Pankbeng이 정말 개선된 부분은 음식 장면입니다. 아마도 2017년에 레스토랑을 알아차리지 못했을 수도 있지만, 부두에서 이어지는 거리에는 매일 밤 승객으로 가득 찬 12개의 레스토랑이 있습니다. 화려하다고는 말할 수 없지만, 확실히 지역적인 경험을 제공합니다.

팍벵 레스토랑 메뉴

Salika는 괜찮은 요리를 제공하는 인도 레스토랑이지만, 바로 옆에는 이 마을의 하이라이트가 있습니다. Sabadee는 가장 높은 평점을 받았고, 그럴 만한 이유가 있습니다. 음식은 매우 훌륭하고, 직원들은 매우 친절합니다. 저는 또한 어린아이가 프로처럼 양배추를 잘게 자르는 모습에 매료되었습니다!

2024년 루앙프라방의 신철도

루앙프라방은 동남아시아에서 제가 가장 좋아하는 도시 중 하나인데, 특히 쿠앙시 폭포와 같은 명소가 있어서요. 하지만 다른 많은 곳과 마찬가지로, 팬데믹 이전과는 상당히 다르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우선, 2021년에 중국에서 라오스까지 새로운 철도가 개통되었고, 지금은 중국인 관광객들로 매우 붐비고 있습니다. 나쁘다고 말하는 것은 아니지만, 한때 평화롭고 조용한 도시였던 곳이 지금은 분주하고 북적거립니다.

루앙프라방 신 기차역

예를 들어, 루앙프라방에서 가장 인기 있는 활동 중 하나는 일몰을 보기 위해 밤에 푸시산을 하이킹하는 것입니다. 2017년에 처음 방문했을 때 정상에는 멋진 사진을 찍는 사람이 수십 명 정도 있었습니다. 2024년에는 정상에 있는 사원 주변의 군중이 수백 명에 달했습니다.

일몰을 보기 위해 푸시산에 모인 군중

루앙프라방에서도 라오스의 다른 모든 곳과 마찬가지로 가격이 상당히 올랐습니다. 라오스 통화의 가치가 폭락했음에도 불구하고, 저는 이제 라오스가 태국과 거의 비슷하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예전에는 상당히 저렴하다고 말했었습니다.

태국에서 라오스까지 슬로우보트를 타기 위한 추가 팁

저는 느린 배를 위한 완벽한 가이드에서 많은 유용한 팁을 다루었는데, 이는 여전히 관련성이 있습니다.

슬로우보트를 타기에 가장 좋은 시기는 언제인가요?

슬로우 보트를 타기에 가장 좋은 달은 1월부터 3월입니다. 이때가 기온이 가장 좋고, 하루 종일 비에 젖을 가능성이 가장 낮으며, 아직 불타오르는 계절이 시작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때는 성수기이기도 하므로 모든 것에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해야 하며, 보트 티켓, 팍벵과 루앙프라방의 숙박 시설 등을 원하면 미리 예약해야 합니다.

화이사이 슬로우보트 도크

루앙프라방까지 가는 느린 배를 탈 가치가 있을까?

물론입니다! 저는 슬로우 보트를 세 번이나 즐겼다는 사실이 좋은 지표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그것이 동남아시아에서 가장 좋아하는 활동 중 하나라고 말하고 싶지만, 아마도 세 번은 매력적일 것입니다. 100달러 미만의 이틀 활동으로는 환상적인 거래입니다.

메콩강을 따라가는 물소

태국에서 라오스까지 가는 느린 배편은 얼마나 걸리나요?

슬로우 보트는 2일 여행입니다. 투어 회사가 오전 6시경 치앙라이의 호텔에서 픽업을 해주고, 다음날 오후 4시경에 루앙프라방에 도착하게 됩니다. 평균적으로 매일 약 6시간 동안 슬로우 보트를 타고 메콩 강을 따라 순항하게 됩니다.

느린 배의 선장

라오스로 가는 느린 배는 매일 운행되나요?

보통은 그렇지만 홍수나 다른 주요 기상 조건으로 인해 보트 투어가 취소될 수 있습니다. 메콩 강의 루앙프라방 근처에 새로운 댐이 건설 중이므로 이것이 경로와 항해 일정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지켜봐야 합니다.

태국에서 라오스로 가는 슬로우보트 핀

추가 읽기

라오스를 방문할 계획이신가요? 라오스에서 할 수 있는 다른 이야기와 제 개인적인 모험담이 있습니다.

제휴 공개

이 게시물에는 제휴 링크가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링크는 추가 비용 없이 여행을 계속할 수 있는 수단을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세요.

發佈留言

發佈留言必須填寫的電子郵件地址不會公開。 必填欄位標示為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