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란 마슈하드에서 아프가니스탄 헤라트까지 – Rick Steves의 여행 블로그

关注

아프가니스탄이 함락되면서 저는 23세의 배낭 여행자로서 이스탄불에서 카트만두까지 “히피 트레일”을 따라 그곳을 여행한 경험을 되돌아보았습니다. 어제도 오늘도 외세들이 오해하고 과소평가를 고집하는 가난하면서도 만만찮은 땅이다.

1978년에 쓴 이 일지에는 이란 마슈하드에서 버스를 타고 나와 함께 밀항했습니다., 아프가니스탄 서부의 주요 도시인 헤라트로 이동합니다.

1978년 7월 29일 토요일: 마슈하드에서 헤라트까지

내 스페인 친구가 나를 5시 45분에 깨웠다. 그 사람이 들어오지 않았다면 나는 아침 내내 잠을 잤을 것 같아요. 우리는 차를 타고 역으로 내려가 힘없이 아침 식사를 찾았습니다. 반 리터의 우유와 작은 케이크가 꽤 괜찮았고 우리는 도중에 있었습니다.

여기에 새로운 세계의 시작이 있었습니다. 아프가니스탄인들은 이란인과 아프가니스탄인에 비해 아시아인과 몽골인처럼 보이며 끈으로 감싼 소지품 묶음이 버스 정류장을 가득 채웠습니다. 우리 버스는 7시 20분에 출발했고 서양 여행객들로 꽤 가득 찼습니다. 이스탄불-테헤란 버스 이후 우리가 본 것 중 가장 많았습니다.

진과 나는 조용하고 약했다. 나는 거기 앉아 있었고 뜨거운 바람이 내 얼굴에 불고 머리카락이 휘날리며 몇 킬로미터가 흘러가기를 바랐고 내가 유럽에서 점점 더 멀어지고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오전 10시 30분에 우리는 황량한 이란-아프가니스탄 국경에 도착했습니다. 정말 좋은 곳이에요! 그냥 아무데도 갇히지 않았습니다. 우리는 여권을 포기하고 건물 안으로 들어갔습니다. 메시지가 담긴 흥미로운 박물관이 우리를 반겼다. 여러 개의 유리 상자에는 많은 불운한 마약 밀수업자들의 이야기와 은신처가 있었습니다. 누가 무엇을 어디에 밀수하고 감옥에 보냈는지에 대한 흥미로운 읽기가 가능했습니다. 나는 누군가가 내 배낭에 마약을 넣어서 누명을 쓰게 될까 봐 무서운 두려움을 갖고 있습니다. 그러면 전혀 재미가 없을 것입니다.

우리는 이란의 세관을 비교적 쉽게 통과한 다음 바람이 많이 부는 사막을 가로질러 사람이 살지 않는 땅을 지나 버려지고 분해된 폭스바겐 밴과 작은 오렌지색 버스에 쌓여 있는 현지 사람들로 가득 찬 곳으로 걸어갔습니다. 우리는 그냥 서 있었어요. 바람과 더위가 심했다. 불모의 평야가 사방으로 펼쳐져 있었고 나는 Gene에게 “여기가 아프가니스탄이구나”라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난파된 폭스바겐 밴 중 하나에서 그늘을 발견하고 작은 사과 껍질을 벗겼습니다. 그 다음 버스가 왔고 우리는 차에 탔습니다. 빠른 여권 확인을 위해 멈춰서서 나는 그것이 그렇게 쉽다는 것을 믿을 수 없었습니다. 그렇지 않았습니다.

몇 분 후 우리 버스는 수색장으로 들어섰고 우리는 짐을 내려 앉아서 은행과 진료소가 열릴 때까지 기다렸습니다.

그리고 나는 여기 앉아 있다. 시간은 내가 마침내 한 일지를 따라잡고 생각하는 것 외에는 좋은 시간이다. 큰 개미를 털어내고 모래와 불고 있는 것들로부터 눈을 보호하면서 내가 할 수 있는 모든 재미있는 일들이 궁금합니다. 나는 고향에 있는 친구들을 생각하고, 시원하고 푸르고 상쾌한 브리티시 컬럼비아에서 요트를 타고 한가롭게 쉬고 있는 부모님을 생각합니다., 그리고 내가 유럽에서 가질 수 있는 즐거움. 드디어 이 일을 하게 되어 기쁘지만 이 모든 일의 끝이 정말 기대됩니다. 건강하시고, 아무 문제 없이 유럽으로 좋은 비행을 하시길 바라고 있습니다.

재미있는 작은 은행이 문을 열었고 100프랑 지폐를 바꾸려면 세 개의 서명을 해야 하고 지폐의 일련번호를 적고 정확한 잔돈을 여러 번 요청해야 했습니다. 나는 775명의 아프가니스탄을 가지고 돌아왔습니다.

다음 몇 시간 동안 우리는 아프가니스탄에 들어갈 수 있도록 모든 것을 처리하기 위해 먼지가 많은 사무실에서 다음 사무실로 뛰어다니면서 인내심을 시험했습니다. 수하물 “수색”은 간단히 살펴보고, 총격 증명서를 확인하고, 경찰과 세관원이 우리를 확인하고, 환타를 먹은 다음 마침내 모두가 주황색 버스에 짐을 꾸리고 우리는 도중에 있었습니다. 우리는 생각했다.

약 100야드 후에 경찰 조사가 있었고 버스에 탔던 대부분의 폴란드 여행자들은 낙제하여 더 많은 관료적 절차를 거쳐야 했습니다. 그런 다음 우리는 먼지가 많은 아프가니스탄 황무지로 향했습니다.

시골은 건조하고 불모지였으며, 그 배경에는 황량한 갈색 산이 있었고, 가끔씩 진흙 오두막집, 오래된 폐허, 염소나 양 떼가 들끓고 있었습니다. 새로운 나라에 가는 것은 언제나 기분이 좋습니다. 이번 여름 지금까지 나는 두 가지 새로운 것을 탐색했습니다. 그러나 앞에 놓인 모든 것은 가능한 한 새롭습니다.

어느 정도 목적지에 도달한 듯 보이던 순간, 버스 앞에서 말다툼이 벌어졌습니다. 아프가니스탄은 승차 가격을 50에서 100 아프가니로 두 배로 늘리기로 결정했습니다. 우리 관광객들은 완고했고 우리는 거절했습니다. 험악해 보이는 아프가니스탄인 한 명이 칼을 뽑았고, 운전자는 돌아서 이란 국경으로 향했습니다. 당신은 그들이 우리를 배럴 이상으로 가지고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난리가 났어요, 모두가 문제를 해결하려고 노력하고 있었습니다. 한 명의 부드러운 말투의 파키스탄인이 우리에게 돈을 지불하라고 촉구했지만 우리 모두는 돈을 지불하면 그들이 다시 같은 속임수를 쓰는 것을 막을 수 없다고 믿었습니다. 우리는 지금 그들에게 60 아프가니를 주고 나머지는 헤라트에 도착하자마자 지불하는 타협을 했습니다. 그 에피소드 이후 우리는 모두 초조해했고, 만약 그들이 더 많은 돈을 얻으려고 했다면, 그들은 완고한 여행자들로 가득 찬 세속적인 버스 때문에 많은 어려움을 겪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우물이 있는 황량한 찻집에 들렀고, 아직도 따뜻한 염소의 가죽을 벗기고 있는 많은 현지인들이 있었습니다. “호텔”이라고 적힌 표지판이 있었고 나는 최악의 상황을 예상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특정 호텔을 “강력히 추천”하는 것으로 악명이 높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단지 순진한 차를 마시기 위한 휴식일 뿐이었고 Gene과 나에게 아프가니스탄을 처음으로 잘 보게 해주었습니다. 새는 우물은 모든 사람에게 차갑고 더러운 물을 제공했습니다. 나는 그것에 푹 빠져서 정말 기분 좋게 식었습니다. 우리는 25센트짜리 멜론을 나눠 먹었는데, 허약하고 허약한 내 몸이 그것을 게걸스레 먹어치웠습니다. 많이 먹지 않아서 나 자신을 학대한 것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이틀 동안 나는 진짜 식사를 거부하고 팝콘을 마시고 멜론만 빨았다. 앞으로는 정신적, 육체적 건강과 기분 좋은 기운을 위해 잘 먹고 좋은 호텔에 머물기로 결심했습니다.

그 찻집은 제가 아프가니스탄 찻집에 대해 가지고 있던 이미지와 정확히 같았습니다. 열심히 일한 것처럼 보이지만 아무것도 하지 않고 게으르게 앉아 바닥에 깔린 깔개에 앉아 차를 마시고 해시시를 피우는 전통 옷을 입은 늙은 남자들. 방은 연기로 가득 차 있었고 그들의 유리처럼 검은 눈은 미소를 지었다. 우리 관광객 몇 명이 그들과 합류했고 나는 마치 TV에서 다큐멘터리를 보는 것처럼 멜론 껍질 위에 서서 창밖을 바라보고 있었습니다. 소문이 퍼졌습니다. 우리 운전자는 기분이 좋았고 승무원은 상당히 기분이 좋았을 것입니다. 참으로 이상한 사회다. 물질적으로 너무 뒤쳐지면 그냥 포기하는 것 같아요. 그늘에 앉아 멜론을 먹고, 차를 마시고요., 그리고 해시 흡연.

뜨거운 버스를 타고 헤라트에 도착했고, 아침이 밝았습니다., “너도 알다시피 이곳은 꽤 좋아 보이는데.” 우리는 확실히 새롭고 다른 문화에 있었고 Gene과 나는 둘 다 기분이 좋았습니다. 나는 그의 어깨를 주먹으로 치며 말했다., “자, 이제 우리의 여행은 시작됩니다!”

헤라트는 우리 최소 가이드북 정보가 말했듯이 “좋아하지 않기가 어렵습니다.” 매우 녹색, 세계의 이 지역의 도시가 가는 한, 그리고 공원도 많아서 바로 헤라트가 마음에 들었어요. 값싸고 지저분한 구멍이 지겨워서 나는 일류 호텔을 찾기 위해 로비 활동을 했습니다. 딜리를 찾았어요.

헤라트 시내에서 가장 멋진 호텔인 Hotel Mowafaq은 우리에게 딱 필요한 것이었습니다. 중심부에 위치, 샤워실, 수영장, 깨끗한 레스토랑, 값싼 호텔을 괴롭히는 모든 사기꾼들로부터 자유로워지면 우리는 다시 인간처럼 느껴질 것입니다. 약간 부드러운 느낌이 들지만, 걱정 없이 물건을 맡겨두고 맨발로 돌아다니며 필요할 때 쉽게 마음의 평화를 얻을 수 있는 곳을 좋아합니다. 우리의 두 배 비용은 단지 200 아프가니스탄(5달러)에 불과했고 우리는 더 많은 돈을 쓸 준비가 되어 있었습니다.

우리는 스프라이트를 가지고 헤라트의 중앙 광장을 돌아 걸으며 Gene과 내가 여행의 나머지 기간 동안 “네이티브”로 갈 수 있도록 현지 옷을 구입할 수 있는 작은 옷가게에 들렀습니다. 현지 헐렁한 옷이 훨씬 더 의미가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들도 재미있는 기념품이 될 거예요. Gene은 결국 그 남자에게서 약 1달러에 해시시 덩어리를 구입했습니다. 우리는 그것으로 무엇을 할 것인지 기다려 볼 것입니다.

이제 우리는 청소를 하고 잔치를 벌일 준비가 되었습니다. 사랑스러운 찬물 샤워와 실제 좌식 변기에서의 즐겁고 성공적인 시간(당신은 변기가 없어질 때까지 앉을 수 있는 변기와 같은 인생의 작은 것들을 감사하지 않을 것입니다). 화장실에서 나오며 나는 생각했다. “어제 설사는 내가 두 달 동안 고형 변을 가지고 여행을 해왔다는 사실을 자랑한 데 대한 짧은 처벌에 불과했고 이제 나는 새로운 남자가 되었다.”

아래층에서 우리는 토요일에 제공되는 두 가지 지역 특선 요리를 주문했는데 메뉴의 각 페이지에 작은 메모가 있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인민 혁명 이후 모든 가격은 10 아프가니스탄만큼 인하됩니다. 이로 인해 수프, 빵, 쌀, 고기 및 냉수에 대한 각 식사 비용은 50 아프가니($1.25)에 불과했습니다. 우리 둘 다 목이 말랐고 찬물이 금단의 열매처럼 우리의 자기수양을 공격했습니다. 우리는 그것에 굴복했고 그것은 좋았습니다. 나는 의심스러운 물을 마실 때 항상 그렇듯이 그것에 대해 “불쾌”한 느낌을 지울 수 없었지만 그렇다고 해서 물의 초기 장점이 줄어들지는 않았습니다. 적당한 크기의 냄비에 담긴 홍차와 녹차로 식사가 멋지게 마무리되었고 모든 것이 어떻게 그렇게 훌륭하게 변했는지 믿을 수 없습니다.

이곳의 사람들은 훌륭하고 최근 혁명의 여파로 군인과 경찰이 거리에 있습니다. 말이 끄는 마차 모양의 꽃으로 장식된 택시가 거리를 질주합니다. 우리는 이 장소와 다르지 않은 유일한 것은 별자리라고 생각하면서 별빛 아래 시원한 발코니에 서 있었습니다.

내 머리는 푹신푹신하고, 홀에는 에어컨이 있고, 열린 창문에는 방충망이 있어요. 조명에는 고정장치가 있고, 치아는 깨끗하고, 배는 든든하고, 건강해 보이고(내일도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오늘 밤에는 일찍 잠자리에 들 것 같습니다. 착하게 살고 자신을 즐기는 것이 매우 중요하며, 비참함과 불편함을 겪지 않고서는 즐기는 것이 무엇인지 실제로 알 수 없습니다.

發佈留言

發佈留言必須填寫的電子郵件地址不會公開。 必填欄位標示為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