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브라티슬라바의 주말 – Dr Jam Travels

关注

금요일

금요일에 일하는 동안 나는 수십 년 만에 브라티슬라바를 방문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나는 사장님에게 일찍 나가달라고 부탁하고 집에 가서 짐을 싸서 뭐라도 먹고 기차역으로 돌아왔다. 택시를 탔는데, 처음에는 오래 기다렸고 나중에는 교통량이 많아 속도가 느려졌습니다. 역까지 달려가 마리보르행 표(13.9€, IC 할증료 포함)를 샀지만 할인은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시간에 맞춰 기차를 타고 레스토랑에 갔는데 맥주 한 잔이 4€였습니다.

2024년 브라티슬라바의 주말 1

비엔나

비엔나까지의 6시간 여행(마리보르에서 쿠폰 제공)에는 많은 일이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라슈코(Laško)에는 비가 내리고 있었고 오스트리아 국경에는 스캐너를 들고 있는 경찰이 많이 있었습니다. 비엔나에 우리는 정시에 도착했습니다.

2024년 브라티슬라바의 주말 2

브라티슬라바(Pressburg-GER, Pozsonyi-HUN)로 가는 기차를 타기 30분 전에 담배를 피우고 다리를 쭉 뻗을 수 있었습니다. 목적지에 도착하기까지 기차에서 한 시간 더.

2024년 브라티슬라바의 주말 3

브라티슬라바

남부 페트르잘카(Petržalka) 기차역에서 버스를 타고 이동했습니다(구시가지까지 1.1€). 저는 그곳에서 터키 출신의 아닐(Anil)을 만났습니다. 일부 시끄러운 술취한 승객들.

2024년 브라티슬라바의 주말 4

나는 Borut의 제안으로 수제 맥주 시음(4€+, 다크 초콜릿 맛이 나는 스타우트)을 위해 Žil Verne 펍에 갔습니다. 슬로바키아 전통 주니퍼 증류주인 보로비츠카(Borovička)로 마감되었습니다.

2024년 브라티슬라바의 주말 5

거기에서 나는 두 명의 손님과 함께 앉아 있을 때만 제공되는 Stainplatz 지하 바까지 계속했습니다. 나는 그것을 남자들에게 잃어버렸고 호스텔로 가는 길에 또 하나의 바에 들렀습니다 – 피콜로 펍(2.4€ 맥주).

2024년 브라티슬라바의 주말 6

나는 오전 3시 이후에 Chores 호스텔에 도착했습니다(2박에 64€). 이 5* 호스텔에서 나는 거의 침대를 잃을 뻔 했습니까?

토요일

브라티슬라바

나는 전날 긴 밤을 보낸 후 침대에 더 오래 머물렀습니다. 10시에 나는 샤워하러 갔다. 그날 짐을 싸고 집에서 만든 샌드위치 2개를 먹었습니다. 나는 로비에 앉아서 그날의 활동을 계획했다. 나는 정오쯤에 밖에 있었다.

2024년 브라티슬라바의 주말 7

나는 먼저 산책하러 갔다. 그라살코비치 대통령궁(방문 없음, 건축가 안드라스 메이어호퍼가 1760년 건축)

2024년 브라티슬라바의 주말 8

미카엘의 문은 중세 요새(13/17세기, 현재 박물관)에서 유일하게 남아 있는 입구입니다.

브라티슬라바의 주말, 2024년 9

브라티슬라바 성(북쪽 정원, 전망이 있는 남쪽 플랫폼, 4개의 탑이 있는 직사각형, 박물관)을 방문하려면 성벽을 통과하고 오르막길을 걸어야 했습니다.

2024년 브라티슬라바의 주말 10

내리막길에서 교회 Dom sv Martina(스테인드 글라스가 있는 고딕 성당, 15세기, 헝가리 왕의 대관식)

2024년 브라티슬라바의 주말 11

거기에서 나는 롤랜드 퐁텐(Roland Fontaine)과 함께 구시가지(Stare Mesto)로 계속해서 메인 광장(Hlavne Namesti)의 탑 벽에 대포알이 있는 다채로운 구시청사로 향했습니다.

2024년 12월 브라티슬라바의 주말

영장류의 궁전(18세기, 신고전주의 양식, 1805년 4차 프레스버그 평화)과 같은 구시가지의 다른 많은 건물들.

2024년 브라티슬라바의 주말 13

나는 이제 동쪽의 성 엘리자베스(St. Elizabeth)로 이사했습니다 – 푸른 교회(Lechner, 1913, Secession, 파스텔 블루, 타일)

도나우 강까지 걸어가서 오래된 다리도 확인하고 강변 공원에 앉아 쇼핑몰에 가서 코폴라 2.2€(현지 버전 콜라)를 먹어봤습니다.

2024년 브라티슬라바의 주말 14

숙소로 돌아오면 오브초드나(Obchodna) 거리 근처에 전통음식으로 유명한 슬로바키아 펍이 있는데 20여 명이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었다. 그래서 저는 Mc에 가서 식사를 했습니다. 7.5€. 나중에 숙소에서 조금 쉬었어요

브라티슬라바의 주말, 2024년 15

이제 농구 경기인 Inter Bratislava 대 Handlova 61:64의 시간이 되었습니다. 나는 온라인으로 12€에 티켓을 샀다. 나는 고패스 아레나(Gopass Arena)에 갔다가 버스(Kollarovo nametie)를 타고 약간 걸어서 돌아왔습니다. 그곳의 맥주는 3€였습니다. 게임에 관해서는 지금까지 본 것 중 최악이었습니다. 로스터에는 흑인과 발칸 플레이어가 있었기 때문에 우리가 어떤 액션을 볼 수 있기를 바랐습니다. 하지만 정말 끔찍한 슈팅(36%), 수비 없음, 공격 및 수비 리바운드 수가 동일합니다. 20여 명의 게스트 팬들이 큰 소리로 환호했다. 게임의 결말은 우리에게 약간의 흥분을 안겨주었지만 Handlova의 승리로 끝났습니다.

브라티슬라바의 주말, 2024년 16

돌아오는 길에 다시 슬로바키아 펍을 갔는데 웨이터가 기다릴 의미가 없다고 해서 길 건너편에 있는 케밥 6€로 갔습니다.

2024년 브라티슬라바의 주말 17

마을의 마지막 산책에서 19€에 기념품을 샀습니다. 가게에서 맥주와 담배를 7€에 샀고, 중앙 광장에 앉아서 사람들이 지나가는 것을 지켜봤습니다.

2024년 브라티슬라바의 주말 18

마지막으로 계획된 정거장은 Cumil 동상(하수처리 노동자)이었고, 나는 다시 Turk Anil을 만났고, 좋은 대화를 나눴습니다.

2024년 브라티슬라바의 주말 19

호스텔로 가던 중 또 다른 현지 음식으로 유명한 플래그십 레스토랑(Flagship Restaurant)을 발견했습니다. 여기서 5분 정도 기다려서 테이블을 잡았습니다. 나는 크루통과 치즈를 곁들인 마늘 수프를 주문했고, 메인 요리는 으깬 감자를 곁들인 쇠고기 볼살과 프랑코브나 와인이었습니다. 괜찮은 식사였습니다. 팁으로 33€를 지불했습니다.

일찍 자고 있었는데 어떤 사람들은 방에 늦게 도착해서 시끄러웠어요

일요일

브라티슬라바

나는 일찍 일어났고, 샤워 후에 물건을 다시 챙겼습니다. 버스는 나를 Petržalka 기차역으로 데려갔습니다.

2024년 브라티슬라바의 주말 20

비엔나

아침 일찍부터 1시간의 라이딩이었습니다. 비엔나에서는 HBf 중앙역에서 산책을 했어요. 먼저 궁전 양쪽에 큰 정원이 있는 벨베데레 궁전 상하(바로크 양식)와 오렌지 온실, 마구간, 조각상, 분수를 지나갔습니다.

2024년 브라티슬라바의 주말 21

소련 군인들의 동상이 있는 호흐스트랄브루넨 분수가 인근에 있습니다.

2024년 브라티슬라바의 주말 22

다음 중지는 앞에 2개의 거대한 기둥과 반영하는 호수(히틀러 그림)가 있는 바로크 양식의 Karlkirche였습니다.

2024년 브라티슬라바의 주말 23

구시가지(인네레 슈타트)에 진입한 후 비너 슈타츠오퍼(신르네상스, 19세기, 흘라브카)를 지나갔습니다.

2024년 브라티슬라바의 주말 24

길 건너편에는 휘핑 크림(9.9€)과 멜란지 커피가 포함된 유명한 Sacher 토르테를 먹으러 들른 Sacher 호텔이 있습니다. 나중에 나는 여동생의 생일을 위해 집에 가져갈 케이크를 통째로 샀습니다.

2024년 브라티슬라바의 주말 25

Albertina 박물관과 정원(시장이 있는 Schmetterlinghaus)을 지나 호프부르크 왕궁 단지까지 가보세요. 칼 대공이 있는 헬덴플라츠(Heldenplatz) 모퉁이 – 승마 동상

2024년 브라티슬라바의 주말 26

Volks Garten(시민 공원)을 지나 멋진 광장과 공원이 가까이 있는 구시청사(Rathaus)까지 가세요. 뒤쪽은 부르크극장(국립극장, 18세기)

2024년 브라티슬라바의 주말 27

나는 흥미로운 건물들이 가득한 거리가 있는 구시가지의 중심부로 이동했습니다. 드디어 성 슈테판 돔 교회(고딕 대성당, 광장, 주탑)에 도착했습니다.

2024년 브라티슬라바의 주말 28

나는 다시 도심을 벗어나 도시 공원과 미테 쇼핑몰을 지나 나무가 있는 흥미로운 건물에 이르렀습니다. 훈데르트바서하우스, 1985

2024년 브라티슬라바의 주말 29

도나우카날을 건너고 나서 나는 엔터테인먼트 공원인 프라터(Prater)로 끝나는 거대한 공원에 있었습니다. 비엔나 마라톤의 가을 비엔나 버전이 있었습니다.

2024년 브라티슬라바의 주말 30

지하철을 타고 HBf 역으로 돌아갑니다. 나는 케밥을 먹고 콜라를 8유로 마셨다.

2024년 브라티슬라바의 주말 31

그라츠까지 IC 열차를 타고(일등석, 물 한 병 있음) 2.5시간 동안 지속되었습니다. 48시간 동안 15€의 추가 요금을 지불했습니다.

2024년 브라티슬라바의 주말 32

그라츠

그라츠에서는 다시 기차역에서 도보로 이동합니다. 무라강을 건너 하우프트플라츠(중앙광장)와 구시청사가 있는 헤렌가세(Heerengasse)로 갔습니다.

2024년 브라티슬라바의 주말 33

계속해서 Oper로 이동했습니다(여기에도 마라톤이 있었습니다). 다음 줄은 세인트 자일스 대성당(15세기, 고딕 양식과 바로크 양식의 요소)이었습니다. Sackstrasse를 따라 Schlossberg 케이블카까지 이동합니다.

2024년 브라티슬라바의 주말 34

언덕 꼭대기에서는 Uhrturm(도시의 상징인 시계탑)의 멋진 전망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브라티슬라바의 주말, 2024년 35

나는 리프트를 타고 다시 도시로 가서 다시 강을 건너 운하가 있는 Kunsthaus(특이한 모양), Volksgarten을 지나갔습니다.

2024년 브라티슬라바의 주말 36

역 근처에서 작고 맛있는 피자를 먹었습니다. 맥주와 함께 21€를 지불했습니다. 훈련하러 달려갔습니다.

2024년 브라티슬라바의 주말 37

이번에는 끔찍한 객차를 타고 또 다른 기차를 탔습니다. 국경에서는 합병증이 없었습니다.

2024년 브라티슬라바의 주말 38

Maribor에서는 담배와 주스(2€)를 마실 시간이 있었습니다. 마지막 차는 곧 학생들로 가득 찼습니다. 난방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았고 기차에서 30도 정도의 사우나를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브라티슬라바의 주말, 2024년 39

류블랴나에서는 택시를 타고 집으로 왔고 8유로를 지불했습니다. 짐을 풀고, 샤워하고, 먹고, 잠자리에 들었습니다.

發佈留言

發佈留言必須填寫的電子郵件地址不會公開。 必填欄位標示為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