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최고의 여행지 ​​10곳

关注

2021년을 시작으로 2022년은 제가 아시아에 살기 시작한 지 10년 이상 동안 탐험할 기회가 없었던 새로운 장소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4,000년의 역사를 가진 건조한 지중해 섬에서 출발하여 저는 올해 상반기에 서반구에서 가장 오래되고 가장 기념비적인 도시 중 여러 곳을 방문했습니다. 남미에 대한 첫 모험도 포함되었습니다.

나는 겨울을 얼마나 싫어하는지 강조해서 말해야 할 것 같다. 나는 지난 몇 년 동안 치앙마이에서 살면서 따뜻한 기후에 푹 빠졌었다.

2021년 말에 유럽에 겨울이 찾아오자, 나는 키프로스까지 가능한 한 남쪽으로 도망쳤습니다. 연말 무렵, 비자가 만료되기 시작했고 오미크론 제한이 나라에서 더 널리 퍼지면서 최신 부스터 없이는 많은 것을 하기가 더 어려워졌습니다. 부스터는 나라에서 구할 수 없었습니다.

비자를 끝까지 버텨내고 미국으로 돌아가기로 결심하고, 나머지 1년은 북미에 집중했습니다. 미시간과 콜로라도를 잠깐 다녀온 후, 다시 한번 미국의 겨울을 피해 멕시코로 도망쳤습니다.

10) 키프로스, 니코시아

니코시아(또는 레프코시아)는 키프로스에서 가장 큰 도시이며 섬의 중심에 있습니다. 키프로스에 머무는 동안 저는 종종 이 섬나라를 제가 6개월 전에 방문했던 그리스 남부의 비슷한 크기의 섬인 크레타와 공정하게 또는 불공평하게 비교했습니다. 니코시아도 예외는 아니었습니다.

니코시아에 대한 첫 인상은 … 엇갈렸습니다. 국립 키프로스 박물관에서 몇 블록 떨어진 곳에 주차하고, 별 모양의 베네치아 성벽 안에 있는 오래된 도시를 탐험할 수 있기를 기대했습니다.

베네치아 성벽을 지나면서, 마치 크레타의 수도이자 제가 가장 좋아하는 도시 중 하나인 헤라클리온의 기괴한 버전에 들어온 것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비슷한 모습의 역사적 건물이 있었지만, 모든 것이 으스스하게 조용했고, 때로는 텅 비어 있는 듯했습니다.

도심에 가까워지자, 상황은 더욱 활기를 띠었다. 레스토랑과 상업 거리가 Ledra Street Checkpoint를 둘러싸고 있었다. Ledra Street Checkpoint는 유엔 완충 지대(일반적으로 Green Line이라고 함)와 국경을 맞대고 있는 곳이었다.

제 렌터카는 주로 보험 문제 때문에 북키프로스로 차를 가져오지 말라고 명시했습니다. 그래서 도시 한가운데에 있는 검문소를 통과하는 데 필요한 여권이나 다른 서류를 가져오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전체 시스템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아이디어를 얻기 위해 지나가는 것을 보는 것은 흥미로웠습니다.

9) 덴버, 미국

볼리비아 이후 덴버에서 보낸 한 달 정도는 미국으로의 환영받는 귀향이었습니다. 바로 지난 2주 동안, 저는 라파스와 멕시코 시티에서의 환승 사이에서 매우 심한 식중독을 두 번이나 겪었습니다. 오랫동안 가족과 함께 친숙한 곳에 돌아온 것은 최근에 별로 하지 않은 일이었습니다.

언니 집과 내가 하루 대부분을 보내는 공동 작업 공간의 중간 지점에 머물면서, 나는 오랜만에 덴버나 다른 미국 도시에서 장기적으로 살 가능성을 생각해 보고 있었습니다.

8) 그랜드래피즈, 미국

7월에 저는 미시간에 있는 제 고향 도시로 돌아갔고, 그곳에서 나머지 1년을 보냈습니다. 10년 넘게 미국에 한두 달 이상 머물렀던 건 이번이 처음이었습니다. 지역 행사에 다시 익숙해질 기회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한 번도, 제가 미시간을 방문하게 된 건 겨울 한가운데가 아니었습니다.

7) 볼리비아 라파스

볼리비아와 남미는 6월에 미국으로 돌아가기 전에 가보고 싶다는 충동이 들었을 때 완전히 알려지지 않은 지역이었습니다. 산악 도시에서 보낸 첫 주는 힘들었습니다. 고도에 적응하는 동안 큰 타격을 입었기 때문입니다. 멕시코 시티에서 바로 온 저에게는 예상치 못한 일이었습니다.

그리고 운 좋게도 고산병을 극복하고 도시로 나가기 시작했을 때, 저는 매우 심한 식중독에 걸렸습니다. 이로 인해 2주간의 방문 첫 주 내내 거의 침대에 누워 있었습니다.

2주차에 마침내 도시로 나갈 수 있었고 티와나쿠 유적지 가이드를 고용할 수 있었습니다. 라파스의 지형은 제가 기억하는 어떤 도시와도 확실히 매우 달랐습니다. 하지만 멕시코 시티처럼 어느 쪽으로도 흔들리지 않았습니다. 그저 돌아다니며 보낸 며칠은 즐거웠지만, 서둘러 돌아갈 곳은 아닙니다.

6) 멕시코 산후안 테오티우아칸

고대 도시 테오티우아칸은 멕시코 시티에서 당일치기로 갈 수 있는 인기 있는 곳이며, 대부분의 방문객은 그 시간에 하이라이트를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가능한 한 도시의 많은 부분을 보기 위해 거기에 있었습니다. 이는 하루 이상 머물렀다는 것을 의미했습니다. 사실, 첫날 내내 호텔을 찾는 데 보냈습니다.

테오티우아칸 고고학 공원 주변에는 산 후안 테오티우아칸, 산 마르틴 데 라스 피라미데스, 산 세바스티안 솔랄파 등 3개의 도시가 있으며, 모두 서류상 호텔이 있습니다. 멕시코 시티에서 출발하는 버스는 San Juan Teotihuacán을 거쳐 San Martín de las Pirámides에서 끝납니다.

하지만 제가 호텔을 찾던 첫 번째 시작은 산 마르틴 데 라스 피라미데스 주변이었지만, 그 지역에는 문을 연 곳이 하나도 없었습니다. 그 다음, 저는 택시를 타고 산 세바스티안 솔랄파로 가서 Booking.com에서 호텔을 예약했습니다. 택시가 호텔 주소에 가까워지자, 운전기사조차도 마을이 얼마나 텅 비어 있고, 황량하고, 거의 으스스한지 말했습니다. 우리가 도착했을 때 호텔은 잠겨 있었기 때문에 우리는 떠났습니다.

산 후안 테오티우아칸으로 돌아가는 길에 며칠 머물기에 좋은 호텔을 찾았습니다. 마을 자체는 쾌적하고, 훌륭한 카페, 레스토랑, 관광객을 위한 기발한 쇼핑이 있습니다. 테오티우아칸으로 하룻밤 여행을 간다면, 산 후안 테오티우아칸에 머무는 것을 추천합니다.

5) 멕시코, 멕시코 시티

세계에서 가장 큰 도시 중 하나인 멕시코 시티에 대해 제가 들은 것들은 수년에 걸쳐 점점 더 긍정적으로 변했습니다. 여러 면에서 멕시코에 이식된 미국의 리조트인 푸에르토 발라타에서 온 저에게 멕시코 시티는 이 나라에 대한 훨씬 더 진정한 소개를 제공했습니다.

센트로에 머물렀는데, 이곳은 옛 스페인 식민지 시대 도시였고, 그 전에는 광활한 대도시권의 아즈텍 중심지였습니다. 전반적으로, 저는 이 도시에 대해 강한 감정을 가지고 있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제가 그곳에서 보낸 한 달 정도 동안 이 도시에서 할 일이 너무나 많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습니다.

4) 키프로스 폴리스

키프로스의 작은 마을로의 여행 중에서 제가 가장 좋아하는 곳은 폴리스입니다. 파포스가 리마솔이나 니코시아에서 휴식을 취하는 곳이라면, 폴리스가 파포스에서 휴식을 취하는 곳입니다. 북쪽 해안에 있는 이 작은 마을은 파포스에서 한 시간도 채 걸리지 않으며, 길을 따라 섬의 언덕을 지나는 즐거운 드라이브가 있습니다.

폴리스는 도시 국가인 메리언의 역사적 중심지였고, 그것이 저를 그곳으로 이끌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결국 하루 종일 마을의 작은 중심지를 돌아다니며 보냈습니다. 돌이켜보면, 저는 아마도 하룻밤을 묵고 그 지역을 조금 더 탐험했어야 했을 것입니다.

3) 멕시코 푸에르토 발라타

푸에르토 발라타는 제 코스타리카 비자가 처음 끝나갈 무렵, 작년에 친구가 가능한 목적지로 제안했습니다. 결국 그렇게 되지 않아서, 올해 미국 겨울을 벗어나려고 할 때 멕시코 해안 도시는 여전히 제 뒷주머니에 있었습니다. 이민국과 창밖에서 밤새도록 음악이 흐르는 바 사이의 첫 며칠 동안 복잡한 경험을 한 후, 저는 그 도시에 대해 별로 관심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일주일 정도 지나자 푸에르토 발라타가 제 마음에 들기 시작했습니다. 시끄러운 나이트라이프에서 벗어나면 Zona Romantica의 배경을 산책하기 좋습니다. 음식 종류도 다양합니다. 다음 여행에서는 멕시코의 다른 지역을 시도할 가능성이 높지만, 언젠가는 푸에르토 발라타로 돌아갈 것입니다.

2) 키프로스 라르나카

키프로스가 분리되고 니코시아 공항이 폐쇄된 이후, 라르나카는 대부분 방문객에게 키프로스로 들어가는 주요 관문입니다. 이 작은 도시는 섬의 남쪽에 있는 가장 동쪽에 있는 도시 중심지이며, 해안을 따라 피니코우데스 해변이라는 관광 지구가 있습니다.

해변 뒤편에는 훌륭한 레스토랑, 박물관, 여행 숙박 시설, 놀라울 정도로 많은 부동산 회사로 가득 찬 작고 얽힌 도시 거리가 있습니다. 저는 입국과 출국 중에 라르나카에 일주일 이상 머물렀고 매번 철저히 즐겼습니다. 그래도 파포스는 아니었습니다.

1) 키프로스 파포스

저는 유럽에서 겨울을 보낼 곳에 대한 무작위 제안을 통해 키프로스, 특히 파포스에 가게 되었습니다. 파포스에서의 제 체류는 2개월 남짓 지속되었고, 작년 헤라클리온에서의 제 체류 기간과 맞먹었습니다.

파포스 시는 섬나라의 서쪽 끝 전체를 아우르는 파포스 지구의 중심부 근처에 있습니다. 이 도시는 버스로 나머지 지역과 잘 연결되어 있으며, 주요 터미널은 카토 파포스의 관광 지역에 있습니다.

2022년 초에 카토 파포스의 많은 부분이 여전히 폐쇄되었지만, 여전히 다시 방문할 기회가 생기면 뛰어들고 싶은 환상적인 곳이었습니다. 더 넓은 지역은 4000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가는 매력적인 작은 마을과 고고학 유적지로 가득 차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저는 파포스에서 훨씬 더 오랜 시간을 보낼 수 있었고, 그 긴 역사에 대해 더 많이 연구하고 글을 쓸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發佈留言

發佈留言必須填寫的電子郵件地址不會公開。 必填欄位標示為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