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라트에서 카불까지 아프가니스탄을 가로지르는 500마일 – Rick Steves의 여행 블로그

关注

아프가니스탄이 함락되면서 저는 23세의 배낭 여행자로서 이스탄불에서 카트만두까지 “히피 트레일”을 따라 그곳을 여행한 경험을 되돌아보았습니다. 어제도 오늘도 외세들이 오해하고 과소평가를 고집하는 가난하면서도 만만찮은 땅이다.

1978년에 작성된 이 일지에는 아프가니스탄을 가로질러 500마일을 달리고 수도인 카불을 탐험하는 동안 나와 함께 밀항했습니다.

1978년 8월 1일 화요일: 헤라트에서 카불까지

4시에 우리는 잠에서 깨어났고, 밤은 깊어갔습니다. 그 시간에는 아무도 깨어 있어서는 안 되지만 나는 침대 가장자리에 앉았습니다. 우리는 멜론을 먹고 카불로 가는 5시 Qaderi 버스에 탔습니다.

버스는 체계적이고 시간을 엄수했으며 우리는 움직이고 있었습니다. 보도에서 자고 있던 사람들이 몸을 움직이기 시작하면서 새벽이 밝아오고 있었습니다. 우리의 떠들썩한 버스는 마치 앞으로 800km를 달려갈 준비를 하는 것처럼 큰 소리로 경적을 울렸습니다. 길은 좋았고 우리는 아침 내내 콜라를 마시기 위해 멈춰서 좋은 속도를 유지했습니다. 시골은 황량하고 덥고 불길했습니다. 낙타 떼, 떠돌이 유목민이나 조용한 텐트 떼, 파도에 부딪혀 모래성처럼 녹아내리는 진흙 벽돌 폐허, 좁지만 잘 포장된 미국과 소련이 건설한 도로를 따라 늘어선 외로운 전선. 아프가니스탄 사막을 건너요. 정말 경치가 아름다운 라이딩은 아니었지만 14시간의 라이딩이 끝날 무렵에는 천만 인구가 사는 이 나라의 광활함을 실감하게 되었습니다.

우리는 진과 내가 환타와 약간의 땅콩을 먹었던 짧은 점심 식사를 했고 줌 렌즈를 약간 활용한 다음 경주를 계속했습니다. 이것은 최고의 여행이었습니다. 우리 운전자는 실제로 좋은 템포를 유지하고 싶었습니다. 시골은 하루 종일 변하지 않았습니다. 똑같은 게으르고 멍청한 낙타와 졸린 회갈색 진흙 성 마을이 들쭉날쭉한 황량한 흙산을 배경으로 계속 지나갔습니다. 우리는 오후 동안 메카에 세 번 들러 기도를 했고 어둠이 내리자 카불에 들어갔습니다. Gene은 몸이 좋지 않았기 때문에 우리는 택시를 타고 관광지인 “Chicken Street”으로 가서 우리가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호텔을 찾았습니다. 너무 좋지는 않지만 OK, Sina Hotel입니다.

내가 언어를 공부하기 위해 여기에 온 필라델피아 출신의 친절한 학생과 형편없는 저녁 식사를 하는 동안 Gene은 곧바로 잠에 들었습니다. 나는 우리의 훌륭한 헤라트 호텔 이후에 버릇이 없습니다.

아, 저는 카불에 있어요. 내 꿈에 아주 가까운 카이버 패스(Khyber Pass)와 인도를 상상해 보세요. 저는 시애틀에서 지구 반대편에 와 있다고 믿습니다. 지구본을 확인해 봐야 겠습니다. 아침에는 Gene이 나아지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저는 여전히 좋습니다.

1978년 8월 2일 수요일: 카불

시계 없이 잠자리에 드는 것은 실수입니다. 잘 잤는데 너무 일찍 일어났어요. 진은 꽤 슬픈 상태여서 침대에 누워 있었습니다. 아침 식사로는 시나 호텔 안뜰에서 멜론, 큰 당근, 삶은 계란 두 개와 차를 먹었습니다. 오늘은 카불에 이틀이 있고 별로 흥분할 일이 없다는 걸 알았기 때문에 처음부터 여유로웠습니다. 나는 8일간의 “테헤란 배”와의 싸움에서 막 회복 중이었고 집에 가고 싶어하는 독일 소녀와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인도를 여행할 때 집은 아주 좋은 생각입니다. 아플 때면 더욱 천국이다.

사업에 착수하면서, 나는 파키스탄 버스 회사에 걸어갔고, 금요일 아침 동안 Khyber Pass를 넘어 파키스탄으로 가는 표를 샀습니다. 그런 다음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끈질긴 구두닦이 소년 몇 명이 나를 뒤쫓는 가운데 나는 파키스탄 대사관에 들어가 미국인들이 파키스탄을 여행하는 데 비자가 필요 없다는 사실을 알고 기뻤습니다. 우리는 설정되었습니다. 와우 — Khyber Pass, 파키스탄, 그리고 인도까지!

호텔로 돌아와 Gene을 확인했습니다. 그는 여전히 매우 울퉁불퉁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나는 그에게 특별한 마법의 차와 삶은 달걀 두 개를 가져다 주고 잠시 동안 어슬렁거렸다. 그의 경향은 금식하고 잠을 자는 것이었습니다.

내가 카불을 취재하러 나섰을 때 날씨는 꽤 더웠는데, 정말 부럽지 않은 일이었다. 지도도 없고 정보도 없었어요. 나는 이 엉성하고 뒤죽박죽된 수도에서는 정말 방향을 잡을 수가 없었습니다. 이 도시는 여러 개의 계곡이 합쳐져 뻗어나가는 거대한 마을과 같습니다. 물이 거의 없고 넓고 바위가 많은, 슬프게도 말라버린 강을 사랑하는 것 같습니다. 덥고 먼지가 많았고 그늘이 거의 없었으며 반바지를 입고 혼자 있는 것이 확연히 느껴졌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는 카불의 상당 부분을 걷고 또 돌아다녔다.

나는 매우 지저분한 곳을 걸으며 관광 안내소를 찾았지만 헛수고를 하고 택시를 타고 카불 박물관으로 향했습니다. 그것은 긴 여정이었고 그는 내가 그에게 지불한 아프가니스탄인 40명에게 격렬하게 저항했습니다. 그는 60을 원했습니다. 저는 40이 매우 공평하다고 생각했고 결국 그를 잃기 위해 50을 지불했습니다. 그러다가 제가 보러 온 박물관이 문을 닫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야유를 퍼붓고 주위에 모여드는 사람들에 대한 안타까움과 답답함을 느끼며 나는 붐비는 버스를 타고 내가 가고 싶은 곳까지 버스를 탔다. 이곳은 바쁜 곳이었습니다. 아프가니스탄의 유일한 실제 도시로 수많은 대형 건물과 화려한 연구소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부족의 혼란은 모든 것에 스며 듭니다. 현대식 백화점 주변에는 당나귀에 토마토를 잔뜩 실은 노인들, 작은 라임을 파는 어린 소녀들, 단물 멜론 더미, 그 위에 앉아 졸린 채 해시를 피우는 남자가 있습니다.

고급 호텔을 체크아웃하고 멋진 바에 앉아 콜라를 마시고 멋진 여자 빵을 먹다가 서양 백화점과 가장 가까운 ‘아프간 매장’ 꼭대기까지 올라가서 멋진 레스토랑을 찾았습니다. 추악한 카불의 아름다운 풍경.

한 노인이 저를 옆에 앉게 하시고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저는 교수입니다. 당신의 이름과 명성은 무엇입니까?” 그는 미국인과 함께 식사를 하게 되어 매우 신났지만 저는 별로 기분이 좋지 않았고 말이 많지도 않았습니다. 그는 ‘Mr. 약간 뒤틀리게 하다”. 나는 그에게 도레미 저울과 무가 무엇인지 가르쳐주었다. 내 접시에 있는 그를 당황하게 만든 유일한 것이 바로 그것이었습니다. 그는 떠났고 나는 다른 손님들의 말없는 시선 속에서 식사를 마친 후 집으로 향했습니다.

최근 혁명의 증거는 어디에나 있습니다. 우리 버스는 카불에 들어갈 때 검사를 받았습니다(총에 대해). 변경 당일의 헤드라인 사본이 게시된 것으로 보입니다. 통금 시간은 11시이며 군인들은 총검을 들고 도처에 있습니다. 거리에서 나는 옛 정권이 죽었다는 것을 상기시키기 위해 산산조각이 나고 남겨진 탱크의 잔해를 보았습니다.

나중에 우리는 온화한 저녁 식사를 위해 아늑한 작은 Sina Hotel 안뜰로 모험을 떠났습니다. 나는 단물 멜론을 만들었고 우리 둘 다 삶은 계란과 차를 먹었습니다. Gene은 Sina의 특별한 아픈 사람의 차를 마셨습니다. 나머지 저녁은 게으르고 지루했습니다. 나는 카불에서 또 다른 날을 고대하고 있지 않았지만 더 이른 버스가 없었고 이것이 Gene에게는 더 좋을 것입니다.

1978년 8월 3일 목요일: 카불

오늘은 말라리아 알약의 날이자 여행 3주차의 끝이었습니다. 우리는 인도의 문앞에 있었고 우리가 한 일은 대부분 뒤쳐져 있었고 대부분의 모험은 앞에 있었습니다. 우리의 건강은 기껏해야 약했지만 우리 둘 다 이제는 아무것도 우리를 막을 수 없을 것이라고 결심했습니다. 슈퍼비타민과 아연제, 홍차를 함께 삼키고 토스트와 계란을 먹은 뒤 산책을 나갔습니다. 오늘은 큰 계획은 없었습니다. 그저 시간을 보내고 즐기려고 했을 뿐입니다.

나는 아프가니스탄의 관광 압박 지점인 “치킨 스트리트”를 걸으며 수많은 “내 가게 아저씨로 오세요, 그냥 보세요”라는 말을 아랑곳하지 않고 모두가 보려고 하는 모든 쓰레기 중에서 내가 정말 아무것도 없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원했다.

나는 약간의 독서를 하고 정오의 태양을 피하기 위해 미국 센터에 들렀고 나중에 Gene을 나와 합류하게 했습니다. 그가 거의 이틀 만에 호텔 밖으로 나온 것은 그때가 처음이었다. 우리는 긴장을 풀고 오래된 뉴스를 읽었습니다. 최신 타임지는 이곳의 새 정부에 의해 검열되었습니다. 그들은 소련에 관한 기사의 모든 문제를 검열합니다. 그것은 우리에게 읽어야 할 오래된 뉴스를 남겼습니다. 똑같지는 않지만 없는 것보다는 낫습니다. 길에서 미국 잡지를 읽는 것은 길에서 미국 영화를 보러 가는 것과 같습니다. 영화에 빠져 있는 한 집에 데려다 줄 것입니다.

나는 호텔 주변에 잠시 누워 진의 흰색 헐렁한 아프가니스탄 바지를 입고 카메라를 챙겨 시내 가장자리로 가는 버스를 탔습니다. 어디로 가는지 모르거나 관심을 두지 않는다는 것은 일종의 좋은 일입니다. 나는 방금 아무 낡은 버스에 올라 아프가니스탄 한 대를 지불하고 내가 원하는 만큼 오랫동안 탔습니다. 이것이 줄의 끝이었습니다. 버스 운전사가 나를 차에 초대했고, 나는 이를 받아들였고, 갱단은 주위에 모여서 쳐다보았습니다. 아, 이 사람들 눈엔 내가 정말 이상하게 생긴 놈인가 보다. 끝도 없이 쳐다볼 정도다. 어젯밤 나는 헤라트에서 버스를 타고 5시간 동안 나를 쳐다보던 한 어린 소녀에 대해 “아프가니스탄의 눈”이라는 시를 썼습니다.

나는 줌렌즈를 착용하고 전체 공동체가 살고 있는 텐트 그룹으로 돌아다녔습니다. 카메라를 꺼리는 모습이 정말 안타깝습니다. 그러나 나는 사진을 찍고 싶어하는 아프가니스탄인들을 많이 찾았고 나는 그들을 수용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습니다. 다시 버스를 타고 돌아오자 곧 ‘치킨 스트리트’라는 관광지의 세계로 돌아왔습니다.

진은 갇혀 있는 것에 지쳤고 마침내 식욕을 갖게 되었습니다. 나 자신도 약간의 변비에 시달리고 있었고, 화장실에서 번갈아 몇 번 돌아간 후 우리는 저녁 식사를 찾기 위해 천천히 거리를 걸어갔습니다.

“스테이크 하우스”는 카불에 처음 왔을 때 내 눈에 띄었고 이제 우리는 그것을 시험해 볼 것입니다. 나는 환상적인 것을 기대하지 않았습니다. 단지 바랐습니다. 사실 저는 수프와 차 한 주전자가 포함된 아주 맛있는 스테이크와 야채 저녁을 1달러도 안 되는 가격에 먹었습니다. 그것은 우리 두 지점 모두에 훌륭하게 맞았습니다. 식사 후에 우리는 이란과 터키 돈을 없애고 파키스탄 루피 50개를 바꾸는 등 약간의 돈을 환전했습니다.

맛있는 식사를 마치고 기분이 좋아져서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나는 안뜰에서 이 일기를 읽고, 배낭 끈을 수리하고, 차와 Fleetwood Mac 테이프를 즐기며 저녁을 보냈습니다. 내일 다시 이동하는 것이 매우 좋을 것입니다.

이 가난하고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 세상의 구석구석에서 너무 부자이고(비천한 배낭여행자라도) 너무 백인이라는 사실은 나를 변화시키고 싶은 여행자로서 이상한 속박에 빠뜨립니다. 좀 슬프지만, 저는 유럽을 넘어 세계의 이 지역에서 나와 잠재적인 친구 사이에 벽을 쌓는 경향이 있다는 것을 오늘 깨달았습니다. 유럽에서는 사람들과 이야기하고 친구를 사귀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것이 내가 그곳을 여행하는 주된 이유이기도 하지만 여기에는 방해가 되는 뭔가가 있습니다. 많은 부분이 의심, 이해 부족, 피로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곳에서 만나는 대부분의 영어를 하는 사람들은 오로지 관광객에게서 돈을 벌기 위해 영어를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현지 언어로 말하고 싶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이것은 5부작 시리즈 중 일지 #4입니다. 23세의 제가 카불에서 전설적인 Khyber Pass를 넘어 파키스탄으로 여행하는 동안 내일 또 다른 발췌문을 기대해 주세요.)

發佈留言

發佈留言必須填寫的電子郵件地址不會公開。 必填欄位標示為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