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류 네스 강, 식물원 – 조엘의 여행 및 소풍

关注
네스 강 옆 길

오늘 아침에 일어났을 때 나는 인버네스에서의 하루에 대한 확실한 계획이 없었습니다. 그건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아침에 일어났을 때 나는 대개 너무 멍해져서 전날 밤에 결정적으로 세웠던 계획을 머릿속에 떠올릴 수도, 붙잡을 수도 없습니다. 그러한 의도를 기억할 수 있을 만큼 정신적 안개가 충분히 걷히기까지는 보통 시간이 걸립니다. 어떤 의도의 경우에는 ‘한동안’이 영원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아침의 혼란스러움이 사라지자 나는 오늘 의식적으로 어떤 계획도 세우지 않았다는 사실을 완벽하게 기억했습니다. 아침 식사를 마치고 네스 강을 따라 걷기로 결정했습니다. 마지막으로! 계획!

여기서 세 가지 사항을 확인해야 합니다. 우선, 나는 진정으로 강을 걸어 올라가지 않았습니다. 나는 네스 강 옆 보도를 상류 방향으로 걸었습니다. 나는 피할 수만 있다면 신발이 젖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둘째, 나는 결국 네스 강 반대편 길을 따라 하류로 걸어갔습니다. 어제 네스호를 즐겼지만 그곳까지 걸어가는 것은 좋지 않다고 생각했습니다. Google 지도에서는 ​​오늘 제가 걸은 가장 먼 상류에서 네스호의 가장 가까운 지점까지 도보로 2시간 38분이 걸릴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내가 늙었다는 사실을 상기시켜야 할까요?

셋째, 강은 본질적으로 큰 개울입니다. 그래서 나는 강 위에 있을 때 노가 없었다는 점을 언급하는 것이 타당하다고 생각합니다.

그 산책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전에 먼저 간략한 설명을 하겠습니다.

곁에

독립 기념품

아침 식사를 했던 카페에서 돌아오는 길에 여기 사진과 같은 간판을 보았습니다. “독립 기념품.” 그 말은 내 마음을 따뜻하게 했습니다.

나는 일부 기념품이 그 자체의 잘못은 아니지만 다양한 이유로 인해 다른 기념품의 도움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한 단점에 어떠한 낙인도 부여해서는 안 됩니다. 나는 그들의 곤경에 대해 사회를 비난합니다. 그리고 그들이 필요할 때 도움을 받는다는 사실을 알게 되면 기쁠 것입니다.

기념품이 필요한 사람이 있나요? 그들은 기념품 친구들의 약간의 도움을 받아 그럭저럭 살아갑니다. 하지만 그것은 레논과 매카트니 기념품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독립성을 주장할 수 있는 기념품 역시 고귀합니다. 잘됐네요, 독립 기념품이군요. 그러나 동시에 당신보다 불우한 기념품에 대해 동정심을 나타내십시오.

상류 강 네스

네스 강의 양쪽 강둑에 가까운 길은 그 경로를 따라 상류로 계속 이어집니다. 얼마나 멀리 있는지는 모르기 때문입니다. 아마도 네스호까지 가는 길일 것입니다.

옆 산책로에서 본 네스 강

오늘 아침, 나는 내 호텔이 있는 강을 따라 상류로 걸어갔다가 내륙으로 한 번 우회하여 반대쪽 하류로 돌아왔습니다.

인버네스 중심부와 가까운 도로는 강에서 바로 반대편에 네스 강과 평행하게 뻗어 있으며, 강변 길마다 도로가 하나씩 있습니다. 더 멀리 가면 도로와 길이 갈라져 녹색 공간 띠에 길을 남깁니다.

네스 강의 중심 도시 부분은 매우 매력적입니다. 상류로 더 올라가면 정말 경치가 좋습니다.

15분쯤 걷자, 유속이 빠른, 아마도 차가운 강물 위에 한 남자가 서 있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주변 공기 온도도 확실히 시원한 편이었습니다. 그는 내가 있던 해안보다 먼 해안에 훨씬 더 가까웠지만 강 안에 있었습니다.

그가 힙 웨이더를 입고 플라이 낚시를 하고 있었다고 말할 때까지 그 사람은 미친 사람처럼 들렸습니다. 그런데 나는 낚시를 하지도 않고 낚시에 전혀 관심이 없어서 아직도 내 책에서 그 사람을 미친 사람으로 만든다. (나는 이상한 책 컬렉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들이 말했듯이 각자 자신의 것입니다.

나는 그가 캐스팅하는 것을 몇 번 봤다. 그 캐스트와 함께 그의 줄에는 예인선이 없었지만 그가 이전 시도에서 무엇이든 잡았는지 확인할 만큼 나는 충분히 가까이 있지 않았습니다. 내 상상 속에서 그는 내 저녁 식사를 잡으려는 식당 경영자였으므로 당연히 아무것도 낚지 못했을 것입니다. 만약 그것이 다른 사람의 저녁 식사였다면, 그는 여기 인버네스의 법적 한계가 무엇이든, 실제로 법적 한계가 있다면 그 모든 시도에서 그것을 끌어당겼을 것입니다.

네스 강에 서서 낚시를 하고 있는데, 인버네스에서의 첫날에 진행한 도보 여행 중 가이드는 강이 꽤 얕아서 그녀가 말한 지점에서 물 없이 걸어서 건너갈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일반적으로 무릎보다 훨씬 위에 있습니다. (단, 강수위는 최근 강수량과 현재 강수량에 따라 달라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수심이 얕다는 증거로, 투어 중 인도교를 건널 때 가이드가 물을 내려다보게 했습니다. 날이 많이 흐려 빛의 수준이 다소 낮음에도 불구하고 바닥을 볼 수 있었습니다. 무릎 깊이 정도의 강에 서 있는 플라이 낚시꾼은 네스 강의 수심이 얕다는 것을 더욱 입증했습니다.

네스 제도

두 네스 제도 사이의 간격

인버네스 중심부에서 도보로 약 20분 거리에 있는 네스 강에는 5개의 섬이 있습니다. 이는 지극히 자연스러운 일이다. 예를 들어 상업지구 내륙이라면 섬이 아니라 공원이라 불릴 것이기 때문이다.

통칭하여 네스 제도(Ness Islands)라고 부릅니다. Google 지도에서는 ​​개별 섬에 붙은 이름을 볼 수 없었습니다. 그러나 스코틀랜드 사람들은 매우 창의적입니다. 공식적인 별명이 없다면 현지인들이 그들에게 다채로운 별명을 붙여준다고 해도 별로 놀랍지 않을 것입니다.

가장 하류에 있는 섬은 작습니다. 그 섬 상류에는 크고 가느다란 섬 두 개가 일렬로 늘어서 있습니다. 다른 두 섬은 더 작고 가늘습니다. 그들은 더 큰 섬의 더 하류에 있는 섬과 평행하고 양쪽에 있습니다.

네스 제도 중 하나에 있는 길

두 개의 큰 섬은 모두 인도교로 본토와 연결되어 있습니다. 또 다른 인도교는 두 섬을 연결합니다.

각 섬과 본토 사이의 인도교는 섬을 네스 강 한쪽에만 연결합니다. 각 섬은 반대편 해안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한쪽 섬에 들어가서 섬을 통과하는 길과 인도교를 따라 걷다가 강 반대편으로 건너갈 수 있는 것이 제가 한 일입니다.

섬들은 장관이다. 그 위에는 아무런 구조물도 없고 단지 나무, 관목, 돌, 바위, 잔디, 약간 화려한 콘크리트 벤치 몇 개, 그리고 길게 이어진 길만 있을 뿐입니다. 강과 식물의 전망은 놀랍습니다. 나는 벤치 중 하나를 활용하여 잠시 앉아 주변을 감상했습니다.

상류 섬의 상류 끝에서 본 네스 강

인버네스 식물원(아래 참조)은 상류 섬의 인도교가 나를 반대편 해안(섬에 도달하기 위해 걸어온 다리와 반대쪽)에 내려준 곳에서 내륙으로 직접 몇 블록 떨어져 있습니다. 나는 그곳으로 방향을 틀었다가 식물원으로 가기 위해 떠났던 강변 길의 같은 지점으로 돌아왔습니다. 돌아오는 길에 인버네스 중심부로 걸어가서 점심을 먹을 레스토랑을 찾았습니다.

돌아오는 길에 나는 플라이 낚시꾼이 강으로 들어가는 곳을 보았습니다. 강으로 완만하게 내려가는 작은 돌 해변이 있습니다. 근처에 사람들에게 낚시꾼에게 공간을 양보하라는 표지판이 있습니다.

강 쪽 길의 짧은 부분에서는 길과 강둑 사이에 좁은 일방 통행 도로와 역류 자전거 도로가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길의 즐거움을 약간 손상시키는 것일 뿐입니다.

인버네스 식물원

인버네스 식물원의 열대 정원

인버네스 식물원(Inverness Botanic Gardens)은 다소 작지만 그 크기에 비해 강력한 효과를 제공합니다. 즉, 수사적으로 펀치를 포장합니다. 말 그대로 펀치를 포장하지 않습니다. 나는 거기에 조금 머물렀다가 상처를 입지 않고 떠났다.

식물원에는 두 개의 온실이 있습니다. 하나에는 아름다운 열대 정원이 있습니다. 덥고 습해서 오늘처럼 선선한 날에는 좋은 휴식처가 됩니다. 그리고 꽃이 피는 식물과 꽃이 피지 않는 식물 모두 아름답습니다.

열대 정원에는 작은 금붕어 연못이 있습니다. 근처에는 연못에 동전을 던지는 것을 금지하는 표지판이 있습니다. 표지판에는 동전만 언급되어 있었습니다. 다른 것은 없습니다. 따라서 당시 그곳에서 교훈을 배워야 하는 두통을 유발하고 난폭한 사람이 있다면 재량권을 행사하십시오.

금붕어 연못

열대 정원 건물 중앙의 한 구역에는 2층이 있습니다. 양쪽 계단을 올라가면 카페 스타일의 연철 테이블과 의자 두 개가 있는 작은 테라스가 있고 카페는 없습니다.

다른 온실에는 대부분 다양한 선인장이 있는데, 그중 일부는 이전에 본 적이 없는 흥미로운 품종이었습니다. 그들은 흰색의 거의 깃털 같은 가시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가시나무를 당신이 부르는 이름이라면요.

외부 정원에는 나무가 있는 구역과 함께 아름다운 꽃이 풍부하게 심어져 있습니다.

구불구불한 길은 공간을 실제보다 더 크게 느끼게 해줍니다.

선인장 온실

규모는 작지만 인버네스 식물원은 무료이기 때문에 방문할 가치가 있습니다.

인버네스 식물원의 야외 꽃.

Joel의 Journeys & Jaunts에서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이메일로 최신 게시물을 받아보려면 구독하세요.

發佈留言

發佈留言必須填寫的電子郵件地址不會公開。 必填欄位標示為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