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레 요새 스리랑카

关注

콜롬보에서 스리랑카의 갈레 요새까지 차를 몰고 가는 동안 바람이 부는 아침이었습니다. 태양이 우리의 자비의 기도를 들었고 구름이 떠다니고 있었습니다. 제 운전사 카밀은 이야기의 보고였고 그는 갈레의 전설이 라마야나로 거슬러 올라간다고 말했습니다. 2시간 동안의 여행이었고 고속도로를 달리는 동안 식민지 시대로 데려가는 여러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카밀이 해안 도시의 이름은 수탉에서 유래했다고 말했을 때 저는 웃었습니다. 포르투갈인이 16세기경 폭풍에 쫓겨 이곳 해안에 상륙했을 때, 새벽을 알리는 수탉 소리를 듣고 갈로(Gallo)에서 따와 갈레(Galle)라고 부르기로 했습니다. 네덜란드인조차도 그 새를 그들의 언어로 갈루스(Gallus)라고 불렀기 때문에 도시의 상징으로 여겼습니다.

하지만 갈레는 포르투갈인이 도착하기도 전에 이미 이름이 있었습니다. 싱할라어로 “Gin 강 근처의 항구”를 의미하는 Gimhathiththa라고 불렸습니다. 무역항으로 설립되었고 이 지역의 계피는 태곳적부터 큰 수요가 있었습니다. 갈레는 유명한 방문객도 많았고, 14세기에 이븐 바투타가 이곳을 여행했을 때 일기에 이곳을 Qali라고 언급한 사람이 바로 그 사람이었습니다. 갈레는 여러 역사 연대기에서 언급을 발견할 수 있었고 가장 이른 언급 중 하나는 중국어, 타밀어, 페르시아어의 세 언어로 쓰인 비문에 있었습니다. 15세기경으로 거슬러 올라가는 이 비문은 중국 제독 정화의 방문을 기록했습니다. 하지만 갈레 요새 스리랑카에 현재의 정체성을 부여한 것은 식민지 강대국이었습니다.

오래된 요새의 문을 통해 차를 몰고 가면서 갈레의 느긋한 분위기가 나를 매료시켰습니다. 정문을 통해 들어가자 우뚝 솟은 시계탑이 나를 맞이했습니다. 어린 소년들이 야외에서 크리켓을 하고 있었고, 커플들은 조용한 구석에서 몸을 녹이고 있었습니다. 마을은 구세계의 매력을 지니고 있었습니다. 이 작은 미로 같은 거리는 마을에 개성을 더했습니다. 갈레는 거의 살아있는 요새와 같았습니다. 돌아다니면서 식민지 시대의 삶의 일부를 우연히 발견했고, 오래된 주택과 기념물의 네덜란드 건축을 감상했습니다. 일부는 빌라와 호텔로 개조되어 열대 정원과 야자수가 늘어선 농장 사이에 자리 잡고 있어 느긋한 기분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거의 모든 거리에 숨겨진 보석이 있었습니다. 거의 모든 구석구석에 다채로운 부티크, 기념품 가게, 카페와 바, 레스토랑, 호텔이 저를 손짓했습니다.

포르투갈인은 이곳에 세 개의 보루가 있는 작은 진흙 요새를 지었지만 요새를 보강하고 더 많은 보루를 설치한 것은 네덜란드인이었습니다. 그중 일부는 태양, 달, 별이라고 불립니다. 14개의 보루가 있는 130에이커에 걸쳐 펼쳐진 두 개의 큰 문은 갈레가 해상 무역의 절정에 있었을 때의 세계로 열립니다. 영국인이 네덜란드에서 인수했을 수도 있지만 여전히 이 식민지 해변 마을을 지배하는 것은 네덜란드인입니다. 오늘날에도 네덜란드인은 요새 내부에 있는 부지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네덜란드 총독의 이전 거주지는 현재 아망갈라라는 고급 호텔이지만 전설에 따르면 이전 소유주는 집을 떠날 생각이 없으며 이 웅장한 부지의 특정 방을 맴돌고 있다고 합니다.

나는 한쪽 끝에서 다른 쪽 끝까지 성벽을 따라 걷기 시작했고, 바다를 바라보며 바람에 몸을 맡겼다. 내가 항구를 바라보았을 때, 태양 요새가 내 길에서 가장 먼저 보였다. 성벽에 서서 얼굴에 바람을 느끼며, 나는 내 앞에 펼쳐진 광활한 바다를 바라보았다. 네덜란드 시대의 오래된 기념물이 내 산책을 장식했다. 성벽의 가장 끝에 있는 높은 등대를 볼 수 있었다.

소수의 관광객이 지금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요새를 도보로 둘러보고 있었습니다. 그들은 Church Street에 들어서서 원래 17세기에 지어진 복원된 Dutch Reformed Church 또는 Groote Kerk로 들어갔습니다. Groote Kerk 옆에는 Dutch Belfry가 있었고, 그 건너편에는 All Saints Church가 있었습니다. Marine Archaeology Museum도 모퉁이에 있었습니다. Dutch Warehouse가 Marine Museum으로 바뀌어서 쓰나미의 파괴적인 힘과 그것이 Galle을 어떻게 마비시켰는지 볼 수 있었습니다.

나는 다시 성벽을 따라 걸어갔고, 가장 오래된 성채인 Zwart에 도착했는데, 항상 짙은 연기로 둘러싸여 있어서 Black이라는 별명이 붙었다. 오래된 네덜란드 병원과 등대를 향해 가면서 더 많은 성채를 건너면서 태양이 점점 더 강해졌다. 나는 술집과 술집으로 북적거리는 우아한 기둥이 늘어선 네덜란드 병원 건물에서 휴식을 취했다. 맥주 한 잔으로 갈증을 해소하고, 더 많은 이야기에 빠져들었다. 등대 해변에는 사람들이 가득했고, 나는 Flag Rock Bastion이 있는 요새 끝까지 걸어갔다. Kamil은 이곳과 Triston Bastion 사이의 40피트 높이에서 절벽에서 다이빙하는 것이 스포츠라고 말했다. 하지만 오늘은 태양이 뜨겁게 타오르고 아늑한 레스토랑으로 향해야 할 신호였기 때문에 다소 조용했다.

갈레는 하루 만에 다 둘러볼 수 없습니다. 교회 외에도 사원, 신사, 모스크가 있었습니다. 오래된 저택은 박물관이 되었습니다. 벼룩시장과 생선 시장은 지역 주민과 관광객으로 가득했습니다. 모든 거리가 카니발처럼 보였습니다. 요리 수업과 가면 만들기 워크숍이 있었습니다. 바다는 계속해서 저를 불렀고 저는 그 다양한 색조에 빠져들었습니다. 다채로운 자동차가 다양한 무지개색을 더했습니다. 우나와투나의 이웃 해변 마을은 스쿠버 다이버를 불렀습니다. 폴헤나 해변까지 운전해서 갈 수도 있는데, 그곳에서 어부들이 낚싯대 위에 앉아 잡은 것을 기다리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저는 그저 영원히 바다를 바라보며 파도의 리듬을 듣고 그 멜로디에 빠져들었습니다.

사실 파일

갈레는 콜롬보에서 약 130km 떨어져 있으며, 적어도 며칠 동안 머물기에 이상적입니다. 몇몇 네덜란드 방갈로와 빌라는 여러 개의 고급 부티크 호텔 외에도 베드 앤 브렉퍼스트로 복원되었습니다. 해산물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천국이지만 채식주의자에게는 쌀과 카레의 전통적인 플래터가 호화로운 식사입니다. 콜롬보에서 택시를 타고 갈레까지 갈 수 있습니다.

고속도로를 타고 갈레까지 갔다가 돌아올 수도 있지만, 여유롭게 운전하며 벤토타 수상 스포츠나 발라피티야 리버 사파리 등 다른 경로에 있는 여러 명소에 들러보는 것도 좋습니다. 다음에 다시 와서 경험해 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發佈留言

發佈留言必須填寫的電子郵件地址不會公開。 必填欄位標示為 *